예·체능계열

광고사진영상학과

광고사진영상학과는 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실무형의 비즈니스 인재양성을 최우선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중심으로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과 취업연계 시스템을 통해 21세기가 원하는 다양한 광고사진 영상 분야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사진의 기록성을 순수예술의 창의적이고 주관적인 관점과 접목시켜 채집하고 기록하는 한편, 현장 실무형수업과 자격증취득 관련 수업을 강화하여 실용성과 기능성을 추구합니다. 단순한 이론전개의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실습실에서 실기를 전수하는 워크숍 형식의 수업을 지향하고, 공개 비평이나 세미나 형식의 수업을 통해 소통과 분석의 눈을 능동적으로 키워주고, 교내의 다양한 전시 공간 및 교외의 대안 공간을 활용한 소규모의 심화된 전시를 기획하여 학생들에게 실전적인 전시 경험을 체득하게 합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레저스포츠학과

스포츠는 인간의 삶에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가 되면서 스포츠에 대한 욕구는 갈수록 커져가고, 다양화, 전문화, 국제화되어 가고 있으며 우리사회는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전문적인 시스템, 지식,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배재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는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스포츠를 통해 사회의 행복과 번영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스포츠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진학하여 다양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실용음악과

실용음악과는 21세기 대중문화예술을 이끄는 젊은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써 예술적 독창성, 창의성을 두루 겸비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교육의 목표가 있다. 전체 4년제 과정의 학제 편성은 음악의 역사적 고찰과 총체적인 음악이론을 습득하며, 또한 다양한 무대 경험과 실전으로 대중음악의 통합적 교육을 도모하며, 아울러 인문, 사회, 과학 등과 연결되는 종합적 교육을 통해 신문화예술의 독창적인 교육을 실천한다. 이러한 교과과정 등을 통하여 지역 대중문화예술과 소통함은 물론 대한민국의 창의적인 뮤지션의 양성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아트앤웹툰학과

아트앤웹툰학과는 회화, 웹툰, 디자인이 결합, 협업하는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의 방법론으로 미래지향의 퓨전학과를 지향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학과입니다. 그 핵심은 융복합의 컨버전스(convergence) 학과로의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 즉, 멀티 정보콘텐츠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함에 있어 각 전공영역의 심화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현대미술 이디엄(idiom)과 콘텐츠 구축에 따른 ‘멀티플아트/Multi-Art’의 우리나라 최고의 지도자 및 작가양성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결국 아트앤웹툰학과는 융복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방법의 적용을 통해 다방면의 예술관련 직업군에서 탄력적이고 유연성 있게 그 수요를 충족하고자 하는 미래지향적 학과입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피아노과

본 학과는 음악의 세계를 깊이 이해하고 그것을 피아노 연주로 표현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피아노 특성화 전문 학과입니다. 따라서 교육의 큰 틀은 피아노 연주 능력을 넘어서 음악 자체에 대한 감수성과 깊이 있는 해석 능력을 양성하는데 일차적 주안점이 두어 집니다. 그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통 클래식 음악의 시대별 피아노 연주양식과 테크닉을 연마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교육은 궁극적으로 피아노와 음악을 넘어서서 다양한 융합적 예술분야에서 리더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음악 세계를 만들어 가는 것뿐만 아니라, 차세대의 음악 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좋은 교육자로서의 능력까지를 키우는 것을 최종 목표 중 하나로 합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전문 피아노 연주자뿐만 아니라 각자 재능에 따라 중,고등학교 음악교사, 어린이 음악교육 전문가, 문화예술사, 피아노 조율사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갖추고 맞춤형 교육을 수행합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