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계열

미디어콘텐츠학과

21세기는 신문, 방송,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가 융합하는 ‘미디어 빅뱅’의 시대로서 미디어 콘텐츠 시장은 연간 15%이상 성장하고, 전문 인력도 매년 20%가 부족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동시에 1인 미디어와 뉴미디어를 통해 자기의 생각과 콘텐츠를 전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16억의 세계인이 본 싸이의 ‘강남 스타일’의 콘텐츠도 유튜브라는 새로운 미디어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급속히 팽창하는 미디어 콘텐츠 시장은 융합형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합니다. 융합형 인재는 인간과 사회에 대한 통찰력,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예술적 감각과 기술력, 생산된 콘텐츠를 홍보하고 마케팅할 수 있는 비지니스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입니다.

‘미디어콘텐츠학과’는 미디어빅뱅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인문학적 상상력, 사회과학적 분석력, 예술적 창조력과 경영능력을 고루 배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21세기 미디어와 콘텐츠 시장을 주도할 멀티 태스크 전문 인력을 배출합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TOP